물고기로봇.....그거면 수질걱정 땡이냐? 정치이야기

물고기로봇으로 요즘 화제다

대통령과의 대화에서 CG로 보여준 동영상 최첨단 물고기

로봇을 보고 사람들은 또 우와~~하고 껌벅 넘어갈라나?

 

어디서 만화영화찍나?

이거 유럽에서 이제 개발에 성공해서 내년이나 실전내치 한다는거다

즉 이제 만들고 있다는 이야기 되시것다 개발 성공이라지만 양산하려면

아직도 개발할게 많다는거다

 

일본에서도 만들고 있다지 도미로봇이랑 또 하나...이거는 아직도

개발중이다 열라...

 

유럽은 이제 개발 거의 다 끝나간다는거다 즉 아직 다 만들지도 않았다는

이야기되시것다ㅡ_ㅡ;;;

 

이걸 우리나라는 미리부터 들여오겟다고 설레발 치는거다 껄!!

아래글보면 이거 우리나라서 만드는줄 아는 인간도 있다 헐!

 

이거 예상 가격이 한대당 3~4천만원 되시것다

자 그런데 얼마가 문제가 아니라 이게 과연 유효한가가 중요하시것다

 

그런데 웃기는게 아직 만들어지지도 않았고 더더구나 제대로 가격도

매겨지지않은 예상일뿐이다

 

이걸 우리나라는 미리부터 않사면 안되는걸로 만들어 놔버린다

어지간히 가격 올려도 울며 겨자먹기로 사야될판이다

갸들은 좋겠다 벌써 예약손님까지 생겼으니.........

 

자 그럼 본질적인 유효성은 얼마나 될라나?........

 

이건 그저 담수의 환경조사용 학문용 용도이다

배터리 충전 특성상 행동반경이 있어 4대강 구석구석 누빈다고 생각하면

그 순간 골때리는거다 ㅡ_ㅡ;;;

 

여기서 여기까지만 구역을 코딱지만큼 정해놓고 그안에서 돌아다니는거다

이런걸 착각하는 인간들 우리나라서는 너무 많다 정말 미친다 ㅠㅠ;;

 

그 구역이라는것도 물맑고 강의 흐름이 완만하고 강바닥이 깨끗한곳에서

정밀한 수질관리...즉 기온에의해 또는 물의 흐름에 의해 미세한 수질의 변화

차이를 연구하는데 도움이 된다는거다

 

즉 환경보호가 최고로 잘된곳에서 그걸 보존하기 위하여 연구목적으로

사용한다는거다

 

이걸 영화속 트랜스포머쯤으로 착각하는 인간들 보면 정말 미친다

수초가 우거졌거나 강바닥에 비닐이나 각종 방해물이 있는곳에서 걸리거나

엉켜버려서 4천만원 떡 사먹기 딱 좋다  ㅡ_ㅡ;;걍 국 끓여먹는거다

 

강물 흐름 빠를땐 떠내려가버려서 잠수부 동원해서 열라 찾아야 하는거다

우리나라라면 더하다 갑자기 폭우나 홍수라도 난다치면 해서 급히 회수를

못하는 상황이 온다면 바로 떡 사먹는거다

 

그거 그냥 산업폐기물 되는거다 

 

즉 이 나라처럼 사계절까지 뚜렷하고 환경변화 기후변화가 다양하고 심한

곳에서는 그 활용범위가 극도로 줄어든다

 

일단 열라 상상되지않는가? 비만 한방울 떨어지면 개발에 땀나도록 백홈 해야

하는거다 열라 불러들이는 모습 상상되지 않는가? 그러다 갑자기 비그치면

한마디 하겠지 이 X바!! ㅜ_ㅡ

 

우리나라 인간들 모믄 이거 잡아서 팔아 먹는다고 투망던지는 인간

꼭 나온다는데 시대유감을 걸겠다 (내꺼 아니니까 걍 걸자 ㅡ_ㅡ;;)

 

즉 보안이 가능한 지역만 돌아다닌다 보면 되시겠다

이거 그야말로 보여주기위한 삽질이 아니면 대체 뭔가?

 

차라리 4대강으로 유입되는 지방하천의 유입구 마다 센스하나씩 달아주고

필요한 구간에 센스 하나씩 설치해놓고 시간마다 체크하는게

반영구적이고 인력 줄이고 간편하고 돈 엄청 않들어가는거다

 

우리나라 강이 자랑할만한 진짜 세계 최고급 강이 되어서 이걸 보존하기 위하여

수질연구용으로 투입한다면 또 모르겟다 이거 대체 뭔짓일까?

 

그러니까 이건 산불 감시용 헬기 산다고 최첨단 스첼스 헬기 사는격이다 ㅡ_ㅡ;;

그것도 아직 완전히 개발도 안된걸.....

 

왜 갑자기 한해 96억 가량을 퍼부어야하는 청계천이 생각 나는걸까?

이 물고기로봇 역시도 앞서말한 내용외에도 각종 수리와 부품들 사들이려면

장난아니라는거다 이걸 대체 몇마리나 풀려고? ㅡ_ㅡ;;;

 

매사에 이런식으로 보여주려고만 하는 ..내세우기만 하는....

나대기만 하는 정책을 펴니 못믿겠다는거다

 

벌써 속 시끄러워지지 않는가?   아 씁!1

그래도 우리는 닥치고 물고기로봇을 보고 신기해하고 뿌듯해 하기만 하면

되는거다

 

 

닥치고!!!......



덧글

  • 카라멜마끼야또 2009/11/30 17:59 # 삭제 답글

    속 시끄럽습니다. 자고 일어나면 괜찮아져야 하는데 밤 지나고 낮이 되면 더 구역질만 올라오니....
  • 백현♠ 2009/11/30 19:02 #

    그러게 말입니다 큰일입니다
  • 바다 2009/11/30 18:49 # 삭제 답글

    백현님!국도 못끊여 먹는디!ㅋㅋㅋ
  • 백현♠ 2009/11/30 19:06 #

    ㅎㅎㅎ 국 못 끟이겠군요 그렇네요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님이 다요기나
    엔파람서 활동하던 닉을 알수있을까요? 그저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 찬누리 2009/11/30 21:02 # 삭제 답글

    정운찬 어록
    "세종시를 축소시키려고 한다고 하는데 예산에 관한 한 늘어나면 늘었지 줄어들지 않을 것”

    =======> “재원 있으면 +β는 못할까” 재원 부족을 말함

    뭐! 의미를 모르진 않지만, 4대강 삽질할려니 재원이 부족할 수 밖에......
    사람이 이렇게까지 변할줄 몰랐네요
    대운하를 삽질이라고 강하게 비난하던 사람이 4대강은 홍보대사가 되는 현실.... 안타깝네요
  • 2009/11/30 21:06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백현♠ 2009/11/30 21:08 #

    정운찬은 코메디 그 자체입니다 살아있는 개그 ㅡ_ㅡ;;;
    참 웃는 이야기란에 님이 아직 읽지않은 새로운 글을 하나 님을 위해 올렸는데
    아직 안보신듯합니다 우울할때 보시길...
  • 백현♠ 2009/11/30 21:09 #

    ㅋㅋㅋ용돈 타먹느라고가 아니라 지친거 같은데요? 더이상 들이댈 논리도 없고
    ㅋㅋㅋㅋ...
  • 바다 2009/11/30 22:23 # 삭제 답글

    백현님!
    다요기에( 닉 )그때그때 달라요.(내맘대로)
    눈팅이도 되었다가 부산..ㅋㅋㅋ

    글재주가 없는지라 가끔 아주 가끔 댓글정도..
    훌륭하신 논객님들 많이~~ 떠났지만 ...지금도 자주 들리곤 한답니다..

    그러고보니 엔파람엔 댓글 한번 남긴적도 없네요..좋은 글도 많지만...
    수준이하... 글들도.. 입에 담기도 부끄러운 쌍욕질 .ㅠㅠㅠ
댓글 입력 영역